본문 바로가기

테니스(Tennis)_테린이를 위한!

2023 윔블던 여자 단식 본선 대진표 정리! - 일정 및 중계 포함

반응형

[2023 Wimbledon Ladies' singles Draw]

2023 윔블던 남자 단식 본선 대진표에 이어 여자 단식 본선 대진표를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남자 단식 때 챔스 처럼 양쪽으로 나눠서 노가다를 했는데 128명을 한번에 다 보기는 너무 어려워서..ㅋㅋ 그건 생략하고 총 4그룹으로 나누어서만 보기로!)

대부분 여자 단식 선수들에 대해서는 잘은 모르는데, 이번 기회에 이름을 익힐 수 있도록!

*참고로 여자 단식은 3판 2선승으로 진행된다. 남자 단식은 5판 3선승!

 

A조) 이가 시비옹텍(1) - 벨린다 벤시치(14) - 마그다 리네뜨(23) - 엘리나 스비톨리나(와일드카드) - 비너스 윌리엄스(와일드카드) - 코코 가우프(7)

여자 단식 부동의 세계 랭킹 1위 이가 시비옹텍이 있는 A조. 

2023 롤랑가로스 우승에 이어 윔블던도 우승할 수 있을지...?ㅎㅎ

 

와일드카드로 출전한 비너스 윌리엄스와 엘리나 스비톨리나의 성적 또한 기대된다.

 

세계 7위, 흑인 여성 테니스 선수의 계보를 잇고 있는 코코 가우프와 비너스 윌리엄스가 Round 2에서 만난다면 전설과 신예의 매치가 될텐데, 부디 그 모습을 볼 수 있길!!

 

B조) 제시카 페굴라(4) - 루드밀라 삼소노바(15) - 베로니카 쿠더메토바(12) - 카롤린 가르시아(5)

유독 어려운 이름들과,,ㅎㅎ 생소한 이름들이 많은 조이다. (내 기준;;ㅎㅎ)

한국계 어머니인 제시카 페굴라(4) 화이팅...ㅎㅎ

이기는 사람 우리편!!

 

C조) 온스 자베르(6) - 페트라 크비토바(9) - 하다드 마이아(13) - 엘레나 오스타펜코(17) - 엘레나 리바키나(3) 

C조가 좀 재밌어 보이네요,,

튀니지의 테니스 영웅 온스 자베르(6) a.k.a 황재성 도 있고, 엘레나 오스타펜코(17), 그리고 2022 윔블던 우승자인 엘레나 리바키나까지.

그리고 성적과 관계없이 영국 미녀 테니스 스타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케이티 볼터(K.boulter)의 모습도 궁금합니다!ㅎㅎ

 

알렉스 드 미노(Alex de Minaur)와 테니스 계의 공식 커플이기도 한 그녀는 커플로 남녀 혼복도 출전한다고 하는데...ㅎㅎ

많은 관심을 받는 만큼 여자 단식, 그리고 남녀 혼복에서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합니다!

과연 그녀를 오래볼 수 있을 것인지...!!

 

(+) 최근 그리스의 미남 테니스 선수 스테파노스 치치파스와 파울라 바도사의 연애 사실이 공개되어 이슈가 또 되고 있네요 ㅎㅎ 

모델에서 테니스 선수로 전향했다고 하는데...ㅎㅎ 테니스 코트 밖에서는 정말 모델 커플이라고 해도 믿을 듯 합니다.

 

커플끼리 혼복 대회가 있어도 재밌을 것 같은 생각이...! 친선전 같은걸로 한번 해봤으면 좋겠네요..ㅎㅎ

 

근데 자베르 볼때마다 황제성이 자꾸 생각나는건 저만인가요?ㅠㅠ

ㅠㅠ 넘 닮은거 아닌가요.. 디스는 아닙니다!!

D조) 마리아 사카리(8) -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10) - 카롤리나 무초바(16) - 아리나 사발렌카(2) 

세계 2위, 2번 시드를 받은 아리나 사발렌카가 속한 D조. 
A조에 비해 무난해 보이는데 실제 결과는 어떨지 ㅎㅎㅎ

 

개인적으로는 영국의 핫한 테니스 아이콘 엠마 라두카누, 그리고 그녀와 2022 US오픈 결승에서 맞붙었던 레일라 페르난데스 등 신예들이 부상으로 인해 윔블던에 불참하게 되어 아쉽다.

 

이가 시비옹텍 vs 아리나 사발렌카의 대결 구도도 좋지만 예상을 뒤엎는 돌풍, 스타의 탄생 같은 것들이 스포츠 대회에서 기대하는 볼거리 중 하나이진 않을지..ㅎㅎ

 

자자 라운드 1이 얼마 남지 않았다.

7월 3일이 오기 전에 라운드 1에서 어떤 경기를 꼭 봐야할지 한번 정리해봐야겠다!!


*2023 윔블던 중계 안내

중계는 SPOTV와 SPOTV ON, SPOTV NOW에서 '유료로' 시청 가능!(월 9,800원 부터)
(프리미엄 요금제는 약 14,800원이던데... 채널 제한이 있어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보니... 차액만 내고 업그레이드 되는 것도 없고...
기본 요금제를 구매한뒤 한번이라도 보면 한달 이내 취소하더라도 1달 치를 다 내야된다고 하네요;;;;


요즘 같은 디지털 시대에 너무 뒤처지는 과금 방식 아닌지... 중계도 좀 들쭉 날쭉하고... 개인적으로 많이 아쉽네요...)

 

윔블던 공식 홈페이지의 대진표는 아래에.
https://www.wimbledon.com/en_GB/draws/ladies-singles/ful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