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니스(Tennis)_테린이를 위한!

2023 윔블던 남자 단식 본선 대진표 정리! - 일정 및 중계 포함

반응형

드디어, 2023년 세번째 테니스 메이저 대회, 윔블던 대회의 시작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대진표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는데, 마침 오늘(6월 30일)에 올라온다고해서 계속 대기 하고 있었다.
 
윔블던 공식 홈페이지에 대진표가 올라오고 확인해보니, 한줄로 쭉 되어 있어서 챔스 보던 짬바로 나름 그럴듯하게 양쪽으로 나누어서 편집해보았다 ㅎㅎ (피그마까지 킴 ㅋㅋ)
 
본선 진출자가 총 128명이어서 매우 혼잡스럽다..ㅋㅋㅋ 얼른 라운드를 거듭하면서 정리되기를..!!ㅋㅋ
오늘은 본선 시작 전이니, 각 시드별 분포 및 내 멋대로 예상 진출자들을 가늠해보는 시간을 갖겠다.
 

*2023 윔블던 본선 대진표 - 남자 단식

윔블던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오자마자 편집해서 업로드(뿌듯)

(모바일에선 확대가 안되서 거의 안보이네요 ㅠ 전체 대진표는 PC로 확인하시고... 세부 명단은 아래 조별로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세계 랭킹 1~8위까지는 서로 빨리 맞붙지않고 나중에(?) 8강에서 만날 수 있도록 고르게 시드 배정을 해놓았다.
우선 세계 1위 알카라스와 2위 조코비치는 첫 줄(좌측 최상단)과 마지막 줄(우측 최하단)에 양극단에 놓아, 결승에서만 이 둘을 만나게 해두었다..ㅋㅋ


그리고 좌측 중간에 3위인 메드베데프, 우측 중간엔 4위인 캐스퍼 루드가 위치.
특히, 지난달 롤랑가로스 2023 결승에서 맞붙었던 조코비치와 캐스퍼 루드가 윔블던 준결승에서 다시 만난다면 어떤 승부를 펼칠 수 있을지 개인적으로 매우 기대가 된다.
 
5위 치치파스, 6위 루네가 좌측 상하단에 위치했고, 7위 루블레프와 8위 야닉 시너가 우측 상하단에 위치했다.
이쯤되면 점점 랭킹순으로만 다음 라운드 진출을 가늠할 수 없어지는데..ㅋㅋㅋ 
 
대진표를 크게 4사분면으로 나누어 A~D그룹으로 주요 선수들을 열거해보겠다. 
어느 조가 과연 가장 치열할지는 여러분의 선택!ㅋㅋ
 
A) 알카라스 - 즈베르프 - 베레티니 - 티아포 - 디미트로프 - 루네

B) 메드베데프 - 캐머런 노리 - 앤디 머레이 - 도미니크 팀 -치치파스

C) 야닉 시너 - 니시오카 - 테일러 프리츠 - 데니스 샤포발로프 - 캐스퍼 루드

D) 루블레프 - 닉 키리오스 - 알리아심 - 무세티 - 스탄 바브린카 - 조코비치

조를 나열하면서 매칭들을 보는데... 당장 재밌을 것 같은 경기가 눈에 많이 띄네요...
B조 1차전에서 도미니크 팀과 치치파스;;;;; 
과연 도미니크 팀(2020년 US오픈 우승)은 윔블던에서 화려하게 재기해서 다음 US오픈까지 노릴 수 있을지!!!

빅3 다음은 도미니크 팀? 이라고 얘기하던 때가 있었...

바로 그 다음 2차전에서는 앤디 머레이가 기다리고 있을것이라는;;;  
1,2라운드는 B조 쪽을 주목하면 좋을 것 같네요..ㅋㅋ
 
개인적으로는 코트위의 악동... 닉 키리오스가 올해는 과연 우승을(ㅋㅋㅋ) 할 수 있을지!! 응원을 하고 싶고...

2022년 준우승도 대단!!

모든 행보가 곧 역사인 조코비치가 올해 3번째 그랜드 슬램 우승을 하고, 최다 그랜드 슬램 타이틀 보유 기록 갱신(24회) / 캘린더 그랜드슬램 도전(한 해에 그랜드 슬램 4개 모두 우승) 등등의 새로운 기록들을 세울 수 있을지,
알카라스가 롤랑가로스 준결승에서 당했던 설욕을 하고 첫 윔블던 우승을 할 수 있을지!! 너무 기대된다!!!

 

'윔블던 효과'를 반증했던 주인공인 영국 출신의 앤디 머레이의 성적도 궁금하고 ㅎㅎ 여러모로 관전 포인트가 많은 대회가 아닐 수 없다.

7월은 마치 영국에 있는 것처럼 윔블던과 함께 보내보자고요!

잔디 한 입 더?? 아니면 알카라스 잔디코트 우승 데자뷰?

*2023 윔블던 중계 안내

그래서 어디서 보냐고? 검색/문의가 많은 것 같아 다시 남깁니다.
TV채널 SPOTV와 SPOTV ON, 스포츠 OTT 서비스인 SPOTV NOW에서 '유료로' 시청 가능합니다...(월 9,800원 부터)
무료로 보는 방법은... 난 몰라요! ㅠ 속 시원하게 한달 내고 보자구요!!
 

참고로 영국과의 시차는 -8시간 입니다. 섬머타임 적용한 시간이구요.

보통 첫 경기가 현지 시간으로 오전 11시나 오후 1시 30분에 시작하니, 한국 시간으로 저녁 7시나 9시 반에 시작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딱 저녁먹고 보기 좋은 시간이죠?ㅎㅎ

 

다만 셋째, 넷째 경기부터는 자정이 넘는 시간이므로... 라이브로는 보기 힘들듯..ㅠ


7월 3일이 기다려지네요!! 대박 경기 리뷰 & 승자 예상 포스트로 또 돌아옵니다!!


참고차 윔블던 공식 홈페이지의 대진표도 올려드립니다.
https://www.wimbledon.com/en_GB/draws/gentlemens-singles/ful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