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니스(Tennis)_테린이를 위한!

[테니스 코트 추천] 그랜드 워커힐 테니스장 후기 | 고즈넉한 호텔 테니스 코트!

반응형

직접 가본 곳만 올립니다. 다양한 테니스 코트를 소개하고, 테린이들을 위해 테니스장을 추천하는 시리즈!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이번에 다룰 곳은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호텔의 테니스장입니다. 테캉스 혹은 워커힐 숙박 예정이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프라이빗한 테니스 코트 입니다 :)


테니스를 접하기 전까지는 호캉스로 유명한 곳, 풀파티 등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테니스를 치면서 알게된 형님이 마침 가족들과 호캉스를 하게 되어, 초대해주셔서 이번 기회에 답사겸 다녀와봤습니다 ㅎㅎ
설레는 마음으로 (마치 호캉스 가듯이) 가본 어느 주말 새벽의 워커힐 호텔!
 
지금부터 워커힐 테니스장을 알아보자구요!!!

워커힐 테니스장은 이렇게 생겼어요 ㅎㅎ 하드 2면

 

[위치]

 

서울 광진구 워커힐로 177. 워커힐은 한국전쟁에 참전했던 장군 이름에서 유래했다고;;

 
그랜드 워커힐 서울 호텔은 천호대교 방면, 고즈넉하게 한강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중 교통은 좀 힘들 것 같고, 테니스 가방도 매고 와야하니..ㅎㅎ 자차로 오시는게 좋겠죠?

호텔인 만큼 주차 걱정없이! 자세한 주차 여건은 바로 밑에서 다룰게요.


 
테니스 장은 알아서 찾아가거나, 내가 갔을 때에는 로비에서 물어보니 테니스장 관리인 분과 함께 셔틀을 태워주셨다 *.*..
 

[예약방법 / 가격]

-영업시간 : 연중무휴 오전 8시 ~ 오후 6시(라이트는 따로 없다. 조명/소음 때문일듯..?)
-비용 : 주중 3만원, 주말 4만원
*투숙객 전용이므로 숙박 예약 후 체크인 10일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다고 한다.
(워커힐 피트니스 센터 번호 : 02-450-4607)
 > 꿀팁 : 체크아웃 후에도 이용 가능하니 참조할 것!
 

[주차 여건]

 
호텔인 만큼 주차 공간은 걱정 없쥬? 하지만 부지가 상당히 크므로 초행길엔 헤맬수도 있으니 주의! 

저 같은 경우에는 처음 바로 보이는 주차장인 워커힐 컨벤션에 댈뻔 했는데, 코트는 본관 1층에서도 그 언덕위로 올라가니,
투숙객이 아닌 게스트로 온다면 그랜드 워커힐 건물 지하가 아니라 그 위에 있는 주차 타워에 대는 것을 추천!

 

다른 블로그 보니까, 테니스장 앞 도로에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 여유가 있어 거기에 대기도 하는데... 혹시 자리 없으면 다시 차 돌려야하니까 그냥 안전하게 주차타워로^^;;
 

[후기]


가장 큰 장점은 단독 코트라서 눈치 볼 필요 없다는 것.
두 코트가 별도 출입문으로 세로로 붙어있어 옆코트에 공이 굴러가거나 하는 등의 신경을 쓸 필요가 없다!
테린이 시절, 남 코트에 민폐 끼치는 것도 한 두번이지… 참으로 난감한 상황이 여러번 있었는데. 그 걱정은 접어두고 마음껏 치시라!

사진도 영상도 내 마음대로 찍을 수 있음!!

그리고 코트 너머로 보이는 워커힐 뷰도 참 아름답고, 코트로 가는 길도 고즈넉하니 여러모로 힐링되는 스팟!


아쉬운 점은 바로 코트 상태 ㅠ
하드코트여서 별 관리가 필요없다지만… 군데군데 페인트칠이 벗겨지거나 울퉁불퉁한 곳이 있어… 플레이에 종종 지장을 주곤 한다.

많은 테니스 코트를 가봤지만.. 거의 가장 별로였던 하드코트로 손에 꼽습니다...;;; 


대 테니스 시대에 맞는 코트 관리와 함께, 비투숙객들도 쓸 수 있게한다면 좋을 텐데...

호텔 편의 시설 중 가장 업그레이드가 시급한 곳이 있다면 바로 테니스장!!

 

(워커힐 사장님 잘 들으세요!! SK 최태원 회장님이 테니스를 그렇게 좋아하는데 여기에 오신다면 분명;; 한소리들을듯..ㅋㅋ)

개인적으로는 투숙하지않는 이상, 이번처럼 게스트로 굳이 또 올까 싶다. 아쉽!


[평가 : ★★☆ / 5점 만점]

1. 접근성 ★★★

   주거 지역에 따라 느끼는 접근성이 다르겠지만, 서울 중심부에서 조금 동쪽으로 치우친 이곳. 접근성이 그~리 좋다고 할 수는 없겠다.

 

2. 코트 상태 ★★

   관리안된 하드코드가 클레이코트보다는 낫기야하지만 그래도 워커힐 호텔의 명성에는 다소 못미치는 코트 상태. 아쉽!!

 

3. 코트이용료 ★★

  1시간에 4~5만원. 내고 두시간 이상 치기에는 좀 아까운 수준의 코트 상태와 환경.
좀 더 관리만 된다면 충분히 저 돈을 내고 칠만할텐데…

 

4. 주차편의성 ★★★★

  호텔 부지가 큰 만큼 주차 편의성은 높다.
단, 초행길엔 좀 헤맬 수 있으므로 주차 후 로비를 들러 안내받기를 추천한다.

           
워커힐 관련해서 찾다보니 재미난 사진이 있어 공유...ㅋㅋㅋ

무려 나달이 2013년에 왔다간 이 곳,,, 한번씩 들러서 그 기운 받아 가시길,,, 

나달 형님 은퇴 전에 한번 더 와주세요!!ㅋㅋㅋ

기사 제목 : 테니스 천재 나달, 한국 팬께 인사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