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니스(Tennis)

[테니스화 추천] 나이키 줌 베이퍼 프로 클레이 후기 / 가성비 갑! 테린이 테니스화로 적극 추천!

첫 테니스화는 보통 올코트용, 하드코트용을 많이 살텐데, 신발이 두개 이상 넘어가게 되고 클레이 코트를 종종 가게 된다면 한번쯤은 생각해보게 되는 클레이 전용 테니스화!!

나 역시 그 뽐뿌를 이기지 못했고… 그 뽐뿌는 알카라즈의 이 사진을 보고 폭주하기 시작했으니…

 

이걸 신으면.. 알카라즈가 될 수 있다..?

[신발 소개 / 가격:  129,000원 ]

테니스화 리뷰를 시작하면서 계속 가성비 측면에서 떠올리던 바로 이 신발… 나이키 줌 베이퍼 프로 포토 블루(CZ0219-400)다!!
처음에는 바닥 쿠션이 넘 얇은거 아냐?(nxt 대비) 했었는데 이는 기우였다.
물론 쿠션감은 덜하지만, 접지력과 견고함이랄까? 이 쪽 측면이 너무 좋아서 모든게 상쇄된다.
특히 가격까지 착하다;;;; 

클레이화의 바닥은 이렇다(좌)! 비교 위해 하드코트화 바닥은 우측에!

클레이화 바닥은 좌측 사진처럼 촘촘한 무늬로 되어 있다.저 좋은 틈 사이에 흙 입자를 끼워서(?) 안미끄러지게 하나보다.

실제로 클레이 코트에서 신어보니, 올코트화 신었을 때 보다 미끄러지는 경우가 거의 없었다!! 

클레이에서 주로 치는 분들은 클레이 테니스화는 하나 정도는 꼭 장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착 후기]

*사이즈 (265mm -> 270mm 반업!)

발볼이 좁은 테니스화에 속한다하여, 반업 도전!
살짝 길이감이 있긴하지만, 발볼이 좁긴 좁다. 반업 하는게 안전할듯. 핏한게 좋다면 정사이즈로 가서 신발을 늘리는 것도?

쨍한 파랑… 너무 예쁘다 ㅠㅠ… 나도 모르는 사이에 쨍한 파랑 아이템들이 많아졌다. 나… 쨍파 좋아하네…

착용감은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쿠션감은 떨어지지만 그만큼 지면에 단단하게 딛고 서 있는 그런 느낌이다. 접지감이 매우 좋은 느낌?

그전에 나이키 nxt 리액트 베이퍼, 아식스 젤레졸루션8을 신을땐 쿠션감 있는게 익숙하고 좋았는데, 그런 푹신함을 쫙 뺀 느낌도 나쁘지 않았다. 젤레졸루션이 딱 그 사이 인듯.

[구매 경로]

이 쨍한 블루색의 클레이화는 해외 직구로 밖에 구할 수가 없었다 ㅠ(대부분의 클레이화는 국내 유통되지 않음)
그래서 여기저기 수소문 끝에 다시 테니스 슈퍼에서 158,000원에 구매!! (재구매 쿠폰 2,000원도 쓰고!)

 

테니스 슈퍼가 좋은 점은, 친절한 것은 물론이고 현재 판매하고 있지 않은 제품들에 대해서 대신 알아봐주고, 입고되었을 때 잊지않고 있다가 연락을 주신다는 점!!

공홈 정가 보다 3.6정도 비싸게 주고 샀지만, 어차피 클레이화이기도 했고 워낙 갖고 싶었던 색상이라 망설임 없이 구매!


[평가 : ★★★☆ / 5점 만점]

1. 내구도 ★★★★

아직 많이 신지 않았지만, 내구도는 꽤 있어보인다. 앞코와 신발 옆면 모두 튼튼하게 덧댐처리가 되어있다.

 

2. 안정감 ★★★★

바닥에 딛는 접지력, 단단함이 마음에 든다. 발볼이 조금 좁게 나온 모델이라 반업했더니 살짝 길이가 남아서 조금 아쉽.
그 점에서 발을 잡아주는 안정감? 이 살짝 떨어진다고 할 수 있다. (줌 케이지 4에 비해 감싸주는 느낌은 덜하다)

 

3. 무게감 ★★             

쿠션감이 덜한 만큼 군더더기 없는 느낌이라, 훨씬 가볍고 날렵한 느낌이다.

 

4. 디자인 ★★★     

디자인은 극히 주관적이지만, 볼수록 나이키 정석적인 느낌이 나는 신발 인듯 하다. 날렵하고, 과하지 않고. 맘에듬!

 

5. 가격 ★★           

지금까지 리뷰 했던 신발 중에 가장 저렴하면서도, 그 퀄리티가 절대 떨어지지 않는다. 
가격적인 면은 가히 만점. 가성비가 극강이라 테린이분들의 첫 신발로 적극 추천하고 싶다!

 

<총평>

가격 대비 성능도 정말 괜찮은 아주 합리적인 제품이다.  
일단 나이키 테니스화 중 거의 제일 저렴하다고 할 수 있으며, 디자인, 그리고 기능성 모두 상급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23년 7월 시점에서 아쉬운 부분은... 이 모델이 단종되었다는것...!ㅠ 

줌베이퍼 프로 2가 나오긴 했는데 신어보진 않았지만 일단 뭔가 디자인부터 좀 둔탁하게 보이고...
같은 시기에 나온 줌베이퍼 11이랑 디자인은 비슷한데 뭔가 하급 모델 같이 비교되고... 무튼 개인적으로는 그렇다.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는 아직 많이들, 그리고 오히려 싸게 팔고 있으니... 기회가 되면 꼭 사보는걸 추천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