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니스(Tennis)

[테니스 라켓 추천] 바볼랏 퓨어에어로 2023 후기 | 나달처럼 극강의 스핀을 구사하고 싶다면!

테린이들을 위한 테니스 라켓 추천! 생생한 후기 투척!
개인적으로 테니스 라켓 브랜드 4대장은 윌슨, 바볼랏, 헤드, 요넥스. 
물론 프린스, 테크니화이버 등도 있지만 가장 많이 쓰는 브랜드는 요정도.
그 중에서도 우연한 계기로 바볼랏을 구매하면서 계속 바볼랏만 쓰게되었다는…

 

테니스 라켓 브랜드 4대장은 다음에 각 브랜드별로 다뤄볼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ㅎㅎ
사실 시중에 나와있는 라켓 모델은 브랜드 별로 3~4개를 넘지 않아서 선택지가 단순하지만, 이마저도 처음 입문한 테린이들에게는 복잡할 수 있기에 ㅎㅎ 깔끔하게 정리해드릴게요~!

화창한 날씨에 기분좋게 새 라켓 개시를!

[구매 계기]

주위에 테니스 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테린이 라켓 추천을 요청받는 경우가 많은데, 거기에 대한 나의 대답은…


그냥 멋져보이는 라켓, 좋아하는 선수가 쓰는 라켓 사세요😅


정교하게 브랜드별, 모델별, 출시연도별 라켓의 특성을 분석하는 곳들도 많긴 한데… 
사실 그 차이를 체감하기에는 5년째 치고 있어도 난 잘모르겠더라;; (감각에 둔감한 편)

따지고들면 스트링 종류, 매는 강도에 따라서도 차이도 있고… 본인 스윙,그립 종류의 영향이나 심지어 계절에 따라서도 다르니… 
정확하게 처방하긴 정말 어려운일. 
그냥 멋져보이는 라켓으로 일단 쳐보면서 다른 사람들의 라켓이랑 비교해가면서 본인만의 감을 찾아가는게 중요할듯!
> 오 이 내용들은 나중에 테린이 라켓 추천 글로 더욱 자세히 써봐야겠다.

각설하고… 내가 바볼랏 퓨어에어로 2023 라켓을 고른 이유는? 멋지니까! 였다(ㅋㅋㅋㅋㅋ…)

좀더 덧붙이자면 풀 웨스턴 그립을 잡고 치기 때문에 극 스핀성 타구를 구사하고,,, 
이전에도 노랭이 퓨어에어로를 쓰고 있었기때문에 신상이 나왔다고해서 구매!

[구매 경로 / 가격]

*가격 : 299,000원
*장소 : 동대문 테니스메트로 


판매 시작하자마자 온라인은 품절이라하고…
급한 마음에 가본 동대문 테니스메트로에는 재고가 아직 있었다!
업셀이 붙을 수도 있는 상황,,, 고민의 여지 없이 정가에 바로 구매!

*테니스메트로는 라켓을 사면 스트링 + 댐프너 + 그립을 제공해준다. 
전혀 기대안했었는데 감동,,, 3만원 이상 굳었다!

 

 

[사용 후기]

일단…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무심한 블랙/그레이/화이트 컬러 위에 강렬한 형광색이 좌악!
유광의 페인트잡도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디자인은 오케이. 실제 사용감은???

 

(!!!!!!!!!!!!!!)

평소에도 다른 라켓쳐보면서 확연히 좋다, 다르다라고 느끼지 못했던 나 였기에… 
당연히 신상라켓은 엄청나야한다는 기대감을 충족시키지 못했고,, 그래서 아쉽…다!?

나의 이 느낌이 맞는 건지, 다른 분들의 시타 후기가 궁금해서 각 커뮤니티에 올라와있는 것들을 모두 읽어보았는데… 공통적으로 얘기하는 부분은 아래와 같다.

물론 여전히 스핀성 타구에 최적인 느낌이지만, 전작(노랭이) 대비 강성이 좀 줄었다.
그래서 오히려 바볼랏 퓨어에어로 고유의 특성/장점이 완화된 느낌이라는 것.
이번 모델 뿐아니라 요즘 나오는 라켓들이 모두 무난해져서 가운데로 모두 수렴하는 것 같다는 얘기들이 많다.

 

일단은 전 모델과 비교하면서 계속 쳐볼 생각이다.

라켓에 어울리는 스트링 그리고 텐션 등. 다양하게 시도해보면서 최적의 옵션을 찾아봐야겠다.

갖고 있는 라켓들. 과연 나의 선택은..?

현재 내가 쓰고 있는 스트링은 나달이 쓰고 있는(ㅋㅋ) Rpm Blast!
색상은 검정과 형광색이 있는데 라켓 색과 더 잘어울리게 형광으로 선택해봤다.
Rpm Blast Rough라고 좀더 거친 줄이 있는데, 스핀이 더 잘 걸린다고 해서 이걸 써볼까도 고민중...

사실 줄에 따른 차이는 아직 체감하지 못하는듯... 왜냐면 끊어질때 까지 치걸랑요! ㅠ

 

민감한 사람들은 2~3개월 사이마다 자주 교체한다고 한다... 리스펙...

 

다양한 라켓을 써 볼수록 그 경험 쌓여서, 자신만의 라켓을 찾아가는 것 같다.

이제 테니스를 입문하는 테린이 분들, 이제 2~3번째 라켓을 고민하는 분들은 일단 끌린다면? 

너무 고민하지말고 직접 써보기를 권한다!

예쁘면 질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