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니스(Tennis)_테린이를 위한!

[2024 윔블던 남자 결승 결과] 카를로스 알카라스 2연속 우승! 새로운 시대의 완전한 개막인가...!

반응형

2년 연속 윔블던 우승의 주인공 알카라스!

2024년 윔블던 남자 결승 단식이 5분 전에 카를로스 알카라스의 승리로 종료되었다.
점수는 3-1(6-2, 6-2, 7-6)으로 생각보다 빠르게 경기가 진행되었다.
 
조코비치의 롤랑가로스 기권 후의 무릎 수술의 영향이 있어서일까, 
세계 최강의 창과 방패의 대결에서 방패의 내구성이 많이 떨어져보였다...
 
우리가 알던 조코비치의 모습이라면 충분히 받아냈을 공도 움직이지조차 못하는 모습이 많이 보여서 가슴이 너무 아팠다.
 
작년은 마지막 남은 Big3 조코비치가 건재함을 보였던 해였다면(2023년 호주오픈, 롤랑가로스, US오픈 3회 우승),
올해는 야닉 시너(2024년 호주 오픈 우승)와 카를로스 알카라스(2024년 롤랑가로스, 윔블던 우승)와 같은 새로운 세대들이 본격적으로 주도권을 잡아가는 양상으로 보인다.
 
이렇게 시대의 주인공이 바뀌는 것일지, 조코비치가 부상을 완전히 회복하고 컨디션을 끌어올려 노련미로 올해 마지막 남은 US오픈 우승을 차지할지. 다음달이 기다려진다.
 
2024 윔블던 남자 결승의 여운이 아직 가시지 않아 이대로 보내기 아쉽지만...
아쉬움은 경기 중간의 캡처 사진들로 달래보는 걸로...
 
2주 동안의 윔블던 여정도 이렇게 끝! 
멋진 테니스 선수분들 좋은 경기 보여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매너있게 상대를 축하해주는 대인배 조코비치. 훈훈하기도 했지만 조금 안쓰럽기도 ㅠㅠ
축하와 위로를 건내는 두 선수. 멋진 스포츠맨쉽의 장면
조코비치 인터뷰 중 잡힌 아내 옐레나 조코비치의 손하트와 사랑스러운 아들과 딸.

아들과 딸 모두 테니스를 좋아하기 시작했다며,, 아들에게는 테니스가 인생에 있어서 유일한 길은 아니지만... 너가 하고 싶다면 본인이 선수 이후에 코치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ㅋㅋㅋ 
조코비치는 행동과 인터뷰 모두 위트가 있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기대를 하게 만든다.
 
반면 알카라스는..ㅋㅋㅋㅋ 영어 연습좀하자...ㅠㅠㅋㅋ 뭐라는지 하나도 모르겠네 ㅋㅋㅋㅋ 
 

알카라스 너... 영어 인터뷰 연습좀 하자..ㅋㅋㅋ 벗 암... 뷰티풀 코트... 인터뷰는 너무 집중이 안됐닼ㅋㅋ
투샷으로 마무리... 경기 이후에 속전속결로 시상식까지 진행 되었다. 10시에 시작해서 3시간 안에 모두 끝..!

 
 
P.S) 아, 잠시 잊혀졌던 라파엘 나달의 라스트 댄스.
US 오픈 전에 파리 올림픽에서 멋진 성과를 이루고 후련하게 왕좌에서 내려오는 유종의 미를 꼭 거두었으면 한다.
단식은... 모르겠으나 복식을 카를로스 알카라스와 환상의 듀오로 출전을 한다고 하니...! 이또한 가장 큰 관람 포인트가 될 것이다.

페더러와 나달의 조합 이후 가장 기대되는 조합...!! 알카나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