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Running)_런린이에 의한!

[런린이 앱테크] 런테크? 뛰면서 돈버는 MyNB 사용하기! | NRC-스트라바-MyNB 연동

웅캔두잇 2024. 7. 21. 23:16
반응형

$ 뛰면서 돈을 벌어보자!! $

[NRC를 쓰면서 MyNB에 달리기 기록 연동하고 싶은 사람 필독!]

이제 막 달리기를 시작한 런린이라면, 작고 소중한 나의 달리기 기록을 측정, 보관하기위해 러닝 어플을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NRC(나이키 러닝 클럽), 런데이, Strava(스트라바), 가민 등 많은 러닝 앱이 존재하는데, 나의 경우에는 아이폰-애플워치 사용자로서 NRC를 가끔 써왔고, 4월부터 꾸준히 달리게 되면서 해당 기록을 모두 NRC에 연동하여 기록중이었다.
(5월, 6월 모두 월 100km 달성중! ㅋㅋ 7월도 이미 82km, 무난하게 달성할듯!)
 
그러던 중, 우연한 기회에 뉴발란스의 MyNB 앱을 접하게 되었고, 1km당 100포인트로 전환하여 뉴발란스에서 의류, 신발을 구매하거나 대회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들어서 폭풍 검색 후 시작하게 되었다...!
 
[1달 최대 받을 수 있는 포인트]
1) 러닝 포인트 : 1달 최대 100km까지 전환 가능 > 즉 최대 10,000 포인트.
2) 출석 포인트 : 매일 50P, 14일 만근시 + 1,000P, 28일 만근시 + 2,000P > 31일 출석 시 4,550 포인트
3) 사진 공유 포인트 : 회당 100 포인트, 1달 최대 10번 > 최대 1,000 포인트
 > 한달 최대 15,550 포인트를 받을 수가 있다 +_+
  (+) 기타 정보 동의, 정보 입력 등을 하면 일회성으로 더 받을 수 있다. 아, 친구 추천은 매 회당 +300포인트!

포인트 냠냠...! 뉴발란스 혜자에요! 왜안해!

 
 
연동 방법 자체는 어렵지 않으나 기존 가입 이력 및 이메일 주소 변경으로 인해 난이도가 극상이었던 나의 연동;;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뉴발란스 앱 가입 계정과 스트라바 계정이 동일해야함" 이라는 가장 중요한 원칙을 셋팅하기 어려웠어서 많이 헤맸었다...ㅠㅠ 
 
다양한 블로그에서 스트라바-뉴발란스의 연동, 그리고 NRC로도 연동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주고는 있지만 안되는 상황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없는 것 같아, 나의 우여곡절을 공유함으로써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리해본다..!

1. MyNB 설치 - 추천인 넣고 서로 300P씩 받아가자!

MyNB 앱을 설치하는 것은 매우 쉬운 일이다.
다만 여기서의 팁은 위에서 얘기했던 MyNB에 가입하는 계정 아이디와 스트라바에 가입하는 계정을 동일하게 맞추어야 하므로 가입 계정을 잘 기억해둔다. 
보통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을 많이 할텐데, 그럴 경우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로 스트라바 계정을 로그인해야함을 유의하자.
(스트라바는 그전에 사용하지 않았으면, 그냥 카카오톡 계정과 동일한 이메일로 새로 만드는 것이 마음 편하다.)
 
또한, MyNB 가입시 또는 가입 1주일 내에 추천인 아이디를 넣으면 둘다 300P를 받을 수 있다.
안하는 것보다 넣는게 이득이니 넣을 코드가 없다면 내 추천인 코드인 EDZ8WB3O(영어대문자 O)를 넣어주십셔!! :)

 

2. 스트라바 설치 & NRC와 스트라바 연동하기

스트라바(Strava) 설치 역시 어려울게 없다.
위에서 얘기했던 것처럼 MyNB 가입시에 같은 계정으로만 가입하자. 
 
그리고 NRC와 스트라바를 연동하는 이 부분부터가 조금씩 꼼수(?)가 들어가는데,
1) 'NRC앱의 설정' 에서 국가/지역을 미국으로, 언어를 영어로 바꿔준다.
  - 한국어일 경우에는 스트라바 연동을 지원하고 있지 않다.

1) 국가/지역 & 언어 바꿔주기 // 2) 파트너가서 스트라바 연동하기!

 
2) '설정에서 파트너'를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파트너앱에 스트라바가 보일 것이다. (이전에는 없음)
 스트라바를 설치한 상태에서 스트라바 아이콘을 누르면 이렇게 연동이 된다.

띠딩! 연동 완료!

3. MyNB-스트라바 연동하기(끝) + NRC로 운동 측정 테스트해보기

NRC-스트라바 연동을 마쳤으면 마지막으로 MyNB앱의 하단 버튼 중 'Sports'를 눌러 스트라바를 불러와서 연동한다.
연동에 필요한 절차는 이렇게 끝이다. MyNB앱과 스트라바 앱의 설치-로그인 후에 NRC에서의 설정만 바꿔주면 된다.
물론 나처럼 카카오톡 계정이 꼬여있고, 스트라바 계정도 있었다면 조금 꼬이긴할텐데,,, (아래에서 해결 방법 알려드림)

SPORT에서 시작하기를 눌러 스트라바를 연동하면 끝!

일단 우리가 원하는대로 NRC로 운동 측정에서 데이터가 잘 들어오는지 테스트를 꼭 해볼 것을 추천한다.
정상적으로 데이터가 기록 된다면 아래와 같이 나의 러닝에 데이터가 들어올 것이다.
*참고로 NRC 앱이 미국 시간으로 우리는 설정해두었으므로, MyNB 앱에서 기록되는 NRC 측정 러닝은 미국 시간 기준으로 들어오는 점을 유의할것;;;; 
(예시 : 7/19일 금요일 오전에 했던 러닝은 미국 시간을 환산하면 18일 저녁이므로... 7/18일에 뛴걸로 기록된다..^^;;)
 
그래도, 스트라바 데이터 연동 기준에 보면 1일에 최대 2회까지 적립되며, 여러 기록이 있을 경우 가장 많이 달린 기록 2개를 반영해준다고 하니,, 하루에 2번 이상 뛰는게 아니라면 크게 문제는 없다...ㅋㅋ

 

4. 연동이 안된다면? - 나의 문제 해결 경험 공유

사실 큰 문제가 없다면 연동 자체는 어렵지 않다.
하지만! 이 글을 여기까지 보는 사람이 있다면 아직 연동이 안되고 있다는 뜻일터...!
나또한 약 2일 이상을 맘고생 ㅠ.ㅠ 했던 사람으로서 나의 경우를 비추어 체크해볼만한 포인트를 공유한다.

1) MyNB-스트라바 계정을 같게 못한다면, MyNB의 이메일을 스트라바 계정과 동일하게 설정할 것!

나의 경우에는 위에서 여러번 말했듯이 계정 ID가 뭔가 복잡하게 꼬인게 있었다.
사진으로 봐도 헷갈리는데;;; 자세히 설명하자면...
 

(MyNB)아이디-이메일 / (스트라바)아이디 현황,, 이렇게도 연동 잘되어있슴다..

 
(1) MyNB계정 - 예전에 카카오톡 계정(jxxx@dreamwiz.com)으로 가입
    > 드림위즈가 종료됨에 따라 인증 메일 등을 받을 수가 없어 카카오톡 계정을 2xx@naver.com으로 변경하였음. 
(2) 스트라바 계정 - 이것도 예전에 가입했던게 jxxx@dreamwiz.com 드림위즈 계정이었어서, MyNB앱에서 아이디와 동일해서 당연히 될 줄 알았는데 연동이 안되었음...
(3) MyNB계정을 탈퇴하자니, 재가입하는게 시간이 걸린다고해서 구글처럼 계정을 바로바로 만들 수 있는 스트라바 계정을 Apple ID(l***@gmail.com)으로 가입하였음
(4) 카카오톡 ID를 바꿀수가 없으니...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계정 정보의 이메일을 Apple ID와 동일한(l***@gmail.com) 메일로 변경하였음
<이렇게 하니 스트라바-MyNB는 연동이 되었다.
하지만 NRC와 스트라바가 연동이 안되었는데,,, 이때는 다른 문제가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재설치 후 재연동!>

2) 계정을 바꿀때마다 NRC-스트라바 앱을 재설치하여 재연동해주기

(5) NRC를 재설치하여 새로 로그인한 스트라바 앱(gmail 계정)과 연동을 다시 진행했음
(6) NRC-스트라바-MyNB 눈물의 연동 성공 ㅠㅠㅠ
 
참고로 낮에는 뉴발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상담을 받아보긴했지만 크게 도움은 되지 않았었다...
그래도 뉴발에서 주는 공식적인 FAQ가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일단 공유,,,
상세 상담은 캡쳐본과 함께 뉴발 카톡 상담이 아닌 MyNB 앱의 고객센터 - 1:1문의로 올리라고 한다.
처음부터 여기에 올리는게 조금 더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을듯,,

나의 사투,,, 큰 도움은 안됐다 ㅠㅠ

 
나도 누구보다 이 연동을 위해 고심하고 연구해본 사람으로서,,ㅋㅋ
혹시 연동에 어려움을 겪는 런린이 동지가 있다면 여기에 댓글을 남겨주면 성심성의껏 같이 고민해보도록 하겠다.
 
다들 열심히 뛰면서 건강도 챙기고, 모은 포인트로 뉴발 러닝화 구매에 보태거나 대회 참가비에 보태보자!!
(마침 올해 하반기(9월29일)에 2024 Run Your way 서울 10K Race가 예정되어 있던데 이번에 모은 걸로 액티비티 쿠폰으로 교환 예정!
참가 신청은 8월 7일 수요일 오전 10시 이며, 액티비티 쿠폰 교환은 7월 23일 수요일부터 가능하며 혹시 사용을 못하게 될경우(ㅋㅋ) 8/14일 수요일까지 복원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번달 최대 교환 가능 거리 100km 이미 달성...! ㅋㅋㅋ 8월도 열심히 뛰어야지...!! 다들 즐런합시다!!

러닝 포인트 전환과 함께 열심히 출석체크와 사진공유도 곁들여서 달달하게 쌓는 중 헤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