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Running)_런린이에 의한!

[러닝화 비교/추천] 런린이 러닝화 고민돼? 이것만 보세요!! | 황영조 카본화 판단은 본인 몫...^^;;

웅캔두잇 2024. 8. 23. 17:37
반응형

점점 느는 썸네일 실력,,,!(내생각ㅋ)

나의 블로그에서 가장 조회수가 높은 게시물은 ‘테니스화 비교/추천’ 인데, 성원에 힘입어(?) 러닝화의 비교/추천 포스트를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참고ㅋㅋ) 2023.06.03 - [테니스(Tennis)_테린이를 위한!] - [테니스화 비교/추천] 테린이 테니스화 고민돼? 이것만 보세요!

 

[테니스화 비교/추천] 테린이 테니스화 고민돼? 이것만 보세요!

직접 신어 보고 내리는 결론!! 각 상세 후기 이후에 내 멋대로 비교해본 2023년 5월 기준 최고의 테니스화는!! (매우 주관적임!!) 테린이 테니스화 추천! 고민말고 이것만 보세요!! 나이키, 아식스

ung-can.tistory.com

>> 테니스화 게시물 아님 주의^^;; <<

 
운좋게(?) 다양한 러닝화가 나의 손을 거쳤다가 갔기에,, 실착으로 거리를 뛰어본 신발은 몇개 되지 않지만 단기간에 신어보고 비교해본 짬바로 매우 주관적으로 비교와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다 ^.^

[비교 리스트]
1. 나이키 알파플라이3
2. 나이키 베이퍼플라이3
3. 아식스 메타스피드 엣지/스카이 파리
4. 아식스 젤카야노30
5. 나이키 페가수스36

*러닝화는 테니스화와 다르게 가격대가 다양하고, 발모양/뛰는 스타일에 따라 맞는 모델이 다르길래 순위를 매기진않겠습니다.

1. 나이키 알파플라이3 (★★★★☆)

(한줄평) 스프링을 달고 뛰는 듯한 반발력. 간지 최고! but 리셀가 무엇ㅠ

나이키 러닝화 중 최고가이자 최고의 기능을 자랑하는 레이싱화답게 기능과 디자인 모두 훌륭하다.
별 반개를 뺀 이유는 다름 아닌 가격.
러닝 붐이 일은 이후, 정가(329,000원)에 구매할 수가 없는 정도이다.
크림에서 최소 38만원에서 인기가 많은 컬러의 경우 70만원까지한다;;

정가에 살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무조건.
하프 코스 이상 계획있는 사람들은 적당한 가격에 리셀 고려할 것.

(추천대상) 하프 이상 ‘대회’에 나갈 예정인, 간지를 추구하는 러너

 

2. 나이키 베이퍼플라이3(★★★★☆)

(한줄평) 정가보다 저렴한 리셀가 감안하면, 최고의 가성비 러닝화가 아닐까?

베이퍼플라이3 하이퍼핑크(죠스바)와 블랙골드(?) 모델!


알파플라이3와 크-게 뒤처지지 않는 디자인,
성능은 알파플라이3보다는 살짝 아쉽긴하지만(통통X 사뿐사뿐O)
가장 큰 장점은 정가(299,000원)이하의 리셀가;;;
크림에서 약 21만원에도 구매할 수 있다...!!
동 가격대의 러닝화 라인업에서는 최고가 아닐지?
기능/디자인 별4개에 가격 메리트 별 반개 더해서 총점 4.5!

(추천대상) 10km~하프 급의 대회 출전 예정이며, 평소 훈련에도 신을 상급 러닝화가 필요하지만 가성비가 중요한 러너

 

3. 아식스 메타스피드 엣지/스카이 파리(★★★★)

 

(한줄평) 깃털같은 신발. 착화감도 최고 but 내구도는 과연?

이 모델의 컬러는 세이프티 옐로우! 스카이 모델인데 엣지와는 육안으로 구별되기 쉽지 않다....ㅎ

아식스 러닝화의 최상급 모델답게 185g의 엄청난 가벼움을 선사한다.
FF Turbo+폼이 주는 푹신함 또한 개인적으로는 매우 좋았다.
하지만, 신고 긴 거리를 뛰어보진 않았지만 다른 후기나 매물들에 올라온 사진을 보면 밑창이나, 신발 바디 부분이 달린 거리에 비해 금방 마모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초경량의 반대 급부로 내구성이 조금 부족한게 아닌가 싶다.

(추천대상)내구도는 모르겠고(살짝 FLEX?), 가볍고 경쾌한 러닝을 원하는 하프~풀코스 대회 출정 예정인 러너
(참, 가격은 정가 299,000원이며 재고는 귀하지만 리셀이 그렇게 많이 붙어있진 않다.)

*아식스 테니스화와 같이, 공홈에서 구매할때 20만원 이상 구매시 3만원 쿠폰+최초 가입 포인트를 먹이면 훨씬 더 싸게 살 수 있다...이론적으로...ㅋㅋ

 

4.아식스 젤카야노30(★★★☆)

(한줄평) 런린이 입문용 안정화의 대명사! 무게감은 조금 아쉽,,


나또한 처음 러닝을 본격적으로 시작할때 처음으로 구매했던 러닝화.
평발에 가까운, 아치가 낮은 내 발에는 과내전을 방지해주는 안정화가 좋다는 얘기로 구매!
그런데 솔직히 약 200km정도 신어본 결과, 안정화와 비안정화를 신었을때의 차이점을 잘 모르겠다...^^;;
그래도 평발에는 좋다니깐...!ㅋㅋ
다만, 이제 조금씩 기록이나 거리에 관심이 가다보니, 보강된 아치 부분때문인지 신발이 좀 둔한 느낌은 있다...!

엄청난 바닥 면적...!! 바닥만봐도 정말 안정적이다...ㅋㅋ


(추천대상) 러닝에 막 입문한 런린이 중 평발에 가까운, 아치가 낮은 러너!

 

5. 나이키 페가수스36(★★★☆)

(한줄평) 무난한 가성비 좋은 나이키 러닝화! 세일 찬스를 노려보자.

오래된 놈이라 사진은 퍼왔다^^;;

5년전인가, 러닝에 크게 관심없을때 세일하길래 샀던 신발인데, 이 놈이 이제야 이렇게 진가를 발휘할줄이야.
젤카야노30을 사기전에 갖고 있던 신발 중에 가장 가벼운 러닝화여서 신고 뛰었는데, 젤카야노30과 비교해 신어봐도 큰 불편함 없이 쿠션감 좋게 잘 신고 있다.
무난한 색상이라 출근할때 신고가서 아침,저녁으로 바로 러닝을하기도.

다만 요새 새 제품인 페가수스 41의 정가가 159,000원임을 감안했을때,, 정가를 주고 굳이 신을 모델은 아닌것 같다..ㅋ 예전 모델을 싸게 살 기회가 있다면 하나 쟁여두고 휘뚜루마뚜루 신을 것을 추천!

(추천대상) 러닝에 입문하는 런린이. 일상용&러닝용 모두 충족하는 신발을 찾는다면.(단 세일가로 꼭 살것!)

이상으로 러닝화 비교/추천 글을 마친다.
각 세부 리뷰는 러닝 카테고리에서 참고하세요 :)

 

(+) 최근 마라톤 금메달리스트 황영조 성님의 카본화 소신 발언으로 인해 러닝씬이 들썩이고 있따...ㄷㄷ

일반인들은 카본화 신을 필요가 없다는....

몸이나 주법이 선수 급으로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오히려 부상을 입을 수도 있다고 한다.

 

나도 아직 런린이로서... 카본화를 많이 신어보진 못했지만, 어느정도는 감안해야하는 얘기인듯..!?

(참고) https://youtu.be/zKBjoDLRgmA?si=QQHmBAABbtjfSDkh

 

요즘 화두인 '미드풋' 관련해서도 소신 발언을 했던 황감독님...ㅋㅋㅋㅋ 과연 어떤게 맞을지..!!

내 글은 실제 러닝 고수가 아닌,,, 주관적인 생각으로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